[PRNewswire] 마에자와 유사쿠(Yusaku Maezawa), 첫 달 탐사 신청 절차 개시
곽금미| 입력 : 2021/03/04 [10:43]
공유하기 더보기
[PRNewswire] 마에자와 유사쿠(Yusaku Maezawa), 첫 달 탐사 신청 절차 개시
-- 2023년 스페이스X(SpaceX)의 스타쉽(Starship)에 탑승할 신청자 접수
(도쿄 2021년 3월 4일 PRNewswire=연합뉴스) 디어문 프로젝트(dearMoon Project)는 오늘 동영상 발표[https://www.youtube.com/watch?v=h_L3wLmrMuA&feature=youtu.be ]를 통해 2023년 스페이스X(SpaceX)의 스타쉽(Starship)을 타고 달 주변을 비행하는 1주일간의 탐험에 참여할 8명의 민간인 선정을 위한 신청 절차[https://dearmoon.earth/#en ]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이 여행은 멀리서 지구를 보고 진정한 모습을 느끼고자 하는 호기심과 열망으로 이 임무에 의욕을 가진 일본 기업가 마에자와 유사쿠(Yusaku Maezawa)[https://twitter.com/yousuckMZ ]가 모든 자금을 지원한다.
마에자와는 이 영상발표에서 디어문 프로젝트의 동기에 대해 "저는 자신의 삶에서 창의적인 일을 모든 사람이 예술가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는 더 넓은 커뮤니티에 다가가 전 세계의 더 많은 사람에게 이 여행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지기를 바랐습니다. 여러분이 자신을 예술가라고 생각한다면 여러분은 예술가입니다."라고 말했다.
스페이스X의 수석 엔지니어인 일론 머스크(Elon Musk)는 "디어문 미션의 진정한 중요한 의미는 이것이 지구 궤도를 넘어 인간이 여행하는 최초의 사설 우주 비행이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저는 마에자와가 예술가들과 다른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그는 이것이 전 세계에 흥미롭고 고무적인 무엇인가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자기만의 방식으로 창의적인 예술가라는 그의 믿음을 고려해 볼 때, 마에자와 유사쿠는 다음 두 조건을 만족하는 자신을 예술가로 여기는 모든 사람에게 지원할 것을 권장할 것이다:
- 디어문 승무원이 되기를 원하는 신청자들은 이 미션을 통한 자신의 성장 잠재력을 입증하고 자신의 경험이 세계에 미래 가치를 가져다줄 수 있도록 노력하며, 다음 세대를 위한 인류에 도움이 될 사회적 기여를 해야 한다.
- 지원자들은 위와 같은 동일한 잠재력과 비전을 가진 동료 승무원들을 도울 수 있어야 한다.
세부 사항
선정 과정은 오늘 시작되며 다음과 같이 진행된다:
디어문 프로젝트의 한 부분으로 스타쉽에 승선할 좌석 신청을 원하시면, 이 링크[https://dearmoon.earth/pre-reg.html#en ]를 따르십시오.
1단계: 사전등록 (태평양 표준시 기준 3월 14일 오전 6:59까지)
2단계: 초기 심사 (태평양 표준시 기준 3월 21일 오전 6:59까지)
3단계: 과제
4단계: 온라인 면접
5단계: 최종 면접 및 건강 검진 (2021년 5월 말)
디어문 프로젝트(dearMoon Project) 소개
달 주변을 비행하는 이 최초의 민간 미션은 2023년 이후에 시행될 예정입니다.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가 개발한 스타쉽 로켓은 일주일 동안 달을 여행하고 돌아올 것입니다. 2018년 일본 기업가 마에자와 유사쿠가 이 로켓의 모든 좌석을 구매했습니다. 가능한 한 많은 재능있는 사람들에게 기회를 주고자 그는 2021년 3월 전 세계에서 8명의 승무원을 선발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dearmoon.earth/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어문 프로젝트 관련 보도 자료는 여기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ttps://www.dropbox.com/sh/kte7bp6nq00z0d1/AADNNBjjTAK2mnfEmF3B_gDSa?dl=0
마에자와 유사쿠(Yusaku Maezawa) 소개
마에자와 유사쿠(Yusaku Maezawa)는 45세로 1975년에 일본에서 태어났습니다.
마에자와는 기업가, 미술 수집가, 달 여행자이자 세계 평화를 희망하는 사회 운동가입니다. 와세다 지츠교(Waseda Jitsugyo)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미국에서 생활한 그는 수입 CD 및 음반 통신 판매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1998년, 마에자와의 록밴드가 첫 번째 메이저 앨범으로 데뷔한 해, 그는 회사 스타 투데이(START TODAY)를 설립했으며, 이는 후에 일본 최대의 온라인 패션몰 조조타운(ZOZOTOWN)으로 성장하게 되고, TSE에 등록되어 그 가치가 100억 달러에 달하게 됩니다. 2019년에 마에자와는 회사를 소프트뱅크 그룹(Softbank Group)에 매각하고 최고경영자 자리에서 물러났습니다. 그 이후 그는 13개의 다른 사업체에 투자하여 상장을 돕고, 기부 프로젝트를 운영하여 지금까지 2,800만 달러를 기부하고, 기본 소득 사회 실험을 시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습니다. (2021년 3월 현재 기준)
출처: dearMoon Project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