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ReCarbon, Inc., 그린 수소 생산 플랜트 건설 공급계약 체결
-- 미국에서 매립지 가스를 그린 수소로 전환, 생산하는 5개의 대형 프로젝트 개발
-- 실리콘 밸리 기술기업과 매립지 가스를 그린 수소로 전환하는 미국 프로젝트 개발업체 간의 공급 계약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주 2021년 7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연소과정 없이 온실가스를 그린 수소로 전환하는 플라즈마 탄소전환장치(Plasma Carbon Conversion Unit, PCCU)를 개발한 ReCarbon, Inc.(https://recarboninc.com)가 미국 남동부 9개 주를 기반으로 대량의 매립지 가스를 보유하고 있는 H2Renewables, LLC와 5개의 그린 수소 생산 플랜트를 구축하는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ReCarbon 창업자이며 CEO인 김중수 박사는 "이 중요한 상업적 이정표를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본 계약은 localized 그린 수소 생태계 구축이라는 자사의 비전을 실현하는 첫걸음이며 앞으로 그린 수소 생산시설을 건설하는 데 있어 H2Renewables사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폐기물을 이용해 생산한 그린 수소 시장의 확산에 기여하는 것은 양사의 공통된 비전임을 확인했다."라고 전했다.
이번 계약은 원가 경쟁력이 있는 그린 수소 생산을 가속화시키는 데 그 의의가 있고, 다음과 같은 주요 목적을 가지고 있다.
- 매립지 가스를 이용하여 그린 수소를 생산하는 수소 플랜트를 5개 구축한다. 테네시주 맥도날드시에 위치하는 첫 번째 플랜트는 매일 12t에 달하는 수소를 생산할 예정이고, 5개의 플랜트에서 생산 가능한 그린 수소는 매일 60t 이상이다.
- 기지 귀환 장거리 트럭과 버스 같은 대형 수소연료전지자동차의 보급을 확장하기 위해 본 프로젝트를 통해 가격경쟁력 있는 그린 수소를 생산, 공급한다.
- 미국 내 정부 보조 정책인 RINS 및 LCFS Credit을 받기 위한 절차에 들어갔으며, 이를 통해 ReCarbon 그린 수소의 가격 경쟁력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ReCarbon, Inc. 소개: ReCarbon, Inc.(http://recarboninc.com)/는 온실가스를 저탄소 합성가스와 그린 수소로 전환하는 획기적인 플라즈마 기술 플랫폼을 발명 및 개발한 실리콘 밸리의 기후 기술 전문기업이다. ReCarbon은 온실가스인 이산화탄소와 메탄을 동시에 배출하는 폐기물과 바이오매스 사이트를 비롯해 다량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산업군에 무연소 기후 솔루션을 제공한다. ReCarbon의 기후 솔루션은 경제성 있게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새로운 사업 모델과 새로운 녹색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
H2Renewables 소개: H2Renewables, LLC는 미국 남동부 지역 중심으로 다량의 매립지가스 사용권을 보유하고 있고, 수십 년 동안 폐기물 관리 산업에서 구축한 사업적 관계를 기반으로 biogas-to-hydrogen 사업을 개발하는 미국의 대표적인 매립지 가스 활용 기업이다.
Philip Sohn
ReCarbon, Inc.
+1 408-980-4700
psohn@recarboninc.com
로고 - //mma.prnewswire.com/media/1574000/ReCarbon_Logo.jpg
ReCarbon (PRNewsfoto/ReCarbon, Inc.)
출처: ReCarbon, Inc.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