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Sonata Software, 성장 촉진하고자 고객 경험(CX) 시장 공략
22일, 글로벌 IT 서비스 및 기술 솔루션 기업 Sonata Software가 'CXe'를 출시하며 성장을 촉진하고자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 CX) 시장에 진출할 것을 발표했다.
'CXe'는 큰 호평을 받은 Sonata의 디지털 변혁 체제인 'Platformation' 접근법을 이용해서 개발한 Sonata의 독특하고 향상된 통합 CX 관리 솔루션이다. 'CXe'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의 뉴노멀 시대에 총체적이고 포괄적인 CX 솔루션을 모색하는 전 세계 고객을 겨냥해서 설계된 Sonata의 매력적인 상품이다.
이어 그는 "세심하게 계획된 CX 측정 프로그램은 CX 프로그램의 효과성을 보장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면서 "CX 측정의 여러 요소는 서로 밀접하게 연관된다. 공통된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미스터리 감사와 미스터리 쇼핑을 결합하고, aVOC 프로그램에 통합한다면, 일관되고 훌륭한 CX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본 도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객 경험을 제대로 구축하는 기업은 65곳 중 1곳에 불과하다. 그렇지 못한 기업 입장에서는 CX는 옛날이야기에 나오는 무지개 끝에 있는 황금 단지와 다름없다. 작년 수많은 기업에서 고객 여정이 달라지면서 붕괴가 발생하면서, CX를 제대로 구축하는 과제가 그 어느 때보다 어려워졌다.
이는 Sonata가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향상된 CX 솔루션인 'CXe'를 출시할 절호의 기회로 이어졌다. 전 세계 고객은 솔루션 출시 초기부터 압도적인 반응을 보였다. Sonata는 CX가 제공하는 기회를 바탕으로 솔루션 개발과 마케팅에 대한 투자를 늘리는 한편, 더 많은 신규 고객에게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팀을 보강하고 있다.
이어 "다음으로는 전문가 손에서만 훌륭하게 작용하는 DIY 플랫폼을 이용하는 기업이 많다"면서 "그러나 많은 고객이 자동화를 지식 및 전문지식을 혼동한다. 또한, 온라인 및 소매팀이 있고, 고객이 하나라는 측면을 간과하는 고객 피드백 및 미스터리 쇼핑 프로그램이 많아, 데이터가 도처에 널려 있다. 팀의 경우 일관성이 없는 방법보다는 피드백을 같이 볼 수 있을 때 피드백을 더 잘 따르기 마련"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마지막으로 CX가 사업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해야 한다"라며, "CX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가시성을 확보할 수 없다면 흥미를 잃게 된다. 자사가 'CXe'를 개발한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에서다. 이 솔루션은 전통적인 프로그램으로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포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PRNewswire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