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린수, 백우육계 표준 생산 체계 구축
100억 위안 규모 산업 클러스터 조성
린수, 중국 2024년 9월 12일 /AsiaNet=연합뉴스/ -- 최근 몇 년간 린수현은 특색 있는 농업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농산물 생산 과정에서 '3품 1표준'을 강화하고 표준화된 생산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100억 위안 규모의 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해 백우육계(white-feathered broiler)를 대량으로 사육하고 가공하는 기지를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린수현의 백우육계 산업은 독특한 산업 분야다. 1980년대 후반 칭윈, 위산 등 북부 지역에서 작은 규모의 지상 닭장을 이용한 방목 사육으로 시작됐다. 축산 지원 정책과 선도 농가들의 노력으로 린수현 전역으로 확산됐으며, 약 40년 만에 연간 닭 생산량이 100만 마리에서 1억 마리로 급증하며 규모가 비약적으로 성장했다. 사육 방식은 초기의 간단한 지상 방목 방식에서 벗어나 다층 시설을 갖춘 현대적인 사육 시스템으로 발전했다. 이를 통해 병아리 부화부터 대규모 사육, 사료 생산, 도축 및 가공, 포장과 냉장, 조리 식품 생산, 유기 비료 생산, 품질 검사에 이르는 전 과정을 아우르는 생산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린수현은 현재 45개의 백우육계 사육 기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총생산액은 100억 위안을 넘는다. 백우육계 산업의 급성장은 돼지, 소, 양, 오리 농장의 발전을 이끌고 농작물과 축산업의 통합을 가속하는 모델 역할을 해왔다. 또한 블루베리, 고리버들, 고구마, 감자, 식용 버섯 등 다양한 농산물을 중심으로 농업 산업을 발전시켜 '동부 블루베리, 서부 고리버들, 북부 멜론, 남부 콩, 중부 식용 버섯, 그리고 지역 전반의 백우육계'라는 특화된 농업 산업 구조를 만들었다. 이러한 노력은 농촌 활성화를 위한 농업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자료 제공: Information Office of Linyi Municipal People's Government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