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인천시, 효의 달 기념 효 문예 창작제 작품 공모 및 효행상 추천자 접수

인천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10월 30일까지 온라인 접수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0/12 [09:52]

인천시, 효의 달 기념 효 문예 창작제 작품 공모 및 효행상 추천자 접수

인천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10월 30일까지 온라인 접수
곽금미 | 입력 : 2020/10/12 [09:52]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10월 효의 달을 맞이하여 효 의식 함양및효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제5회 효 문예 창작제」작품 공모 및 효행상 수상자 추천을 받는다.

 

올해로 제5회를 맞이하는 효 문예 창작제는인천광역시 효행장려지원센터주관으로 ‘효를 품은 하모니’라는주제 아래 그리기, 글짓기, 노래부르기 3개 부문으로 나누어 10월 30일까지 작품을 접수 받는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인천광역시 효행장려지원센터 홈페이지(www.ichyo.co.kr, 효문예 작품접수)를 통하여 온라인 방식으로 공모작을접수받으며, 11월 중 분야별 우수작품들을 선정하여 인천광역시장상 등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효행상은 부모ㆍ어른ㆍ스승 공경, 가족사랑, 이웃사랑, 인류봉사 활동 등 타의 귀감이 되는 모범시민을 온라인으로 추천받아 심사를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인천광역시 효행장려지원센터 홈페이지(www.ichyo.co.kr, 효행상 추천접수)를 통해 10월 30일까지접수된 추천자 중 해당 공적을 심사하여 11월중 표창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유용수 시 노인정책과장은 “효 문예 창작제 및 효행상 표창을 통해 우리 사회에 효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인천시는 시대에 맞는 다양한 효행 장려사업을 통해 효의 새로운 가치 창출 및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효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