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풍무도서관은 10월 31일 ‘2020년 풍무도서관 과학자들의 재능기부 강연 10월의 하늘’을 진행한다.
‘10월의 하늘’은 한국도서관협회와 ‘10월의 하늘 준비위원회’가 공동 주최하는 사업으로, 과학 관련 연구자들이 전국 각지의도서관에서 학생과 시민을 위한 재능 기부 과학 강연을 진행한다.
‘10월의 하늘’은 10월 31일(토)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 시민 40명을 대상으로 Zoom을 이용한 온라인 강좌로 진행된다.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강의로 진행되며 수강 신청한 수강생들에게는 강의 당일 접속할 수 있는 URL이 제공된다.
이광호 강사의 <은하가 들려주는 우주 이야기>, 권기균 강사의 <박물관이 살아있다>의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며, 천문학자들이 은하 연구를 통해 우주의 진화를 이해하는 방법 소개, 미국 스미소니언 박물관 이야기에 대한 강의로 수강생들에게 과학이 주는 즐거움을 느끼고 우주와 자연이 주는 경이로움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10월 12일부터 김포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로이뤄지며 자세한 사항은 풍무도서관홈페이지(http://www.gimpo.go.kr/pungmu/index.do) 또는 전화(☎5186-486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