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여주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당신의 마음을 읽어주세요’ 운영

‘비대면 고민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에 앞장서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0/12 [12:22]

여주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당신의 마음을 읽어주세요’ 운영

‘비대면 고민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에 앞장서
곽금미 | 입력 : 2020/10/12 [12:22]

 

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10월12일부터 10월30일까지 여주 관내 청소년(초·중·고)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비대면 고민상담 프로그램 <당신의 마음을 읽어주세요>을 진행한다.

 

위기 청소년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청소년 안전망 사업의 홍보활동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당신의 마음을 읽어주세요> 프로그램은신청자의 다양한 고민을 접수하여 고민 내용에 도움이 되는 도서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관련 도서 제공 후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전문 상담사가 주기적으로 유선전화 또는 SNS 등을 통해 도서의 활용 여부, 고민에 대한 개인 상담 진행 의사 등을 확인하게 되며, 고민에 대한 상담을 희망할 경우 상담복지센터 프로그램 또는 개인 상담으로 연계하여 지속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여주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상담사는 “고민상담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불규칙한 일상 속에서 심리적 불안감을 느끼는 학생들과 이러한 혼돈 속에서 자녀양육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부모님들께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하며, 지속적인 비대면 상담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가 길어지는 상황에서 여주시 청소년들과 학부모님들의 마음 건강과 안정을 위해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 상담 및 프로그램 참여 문의는 1388 청소년전화 또는 여주시 상담복지센터로 연락하면 청소년 전문 상담사의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