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주민참여형 소통프로그램'실시간 화상 운영"박쉐프...요리를 멈추지 마!"
가평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과 비다문화가족의 정기적인 만남과 소통을 지원하는 장을 제공하고자 주민참여형 소통프로그램 “박쉐프..요리를 멈추지 마!”를 비대면 온라인을 통한 실시간 화상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당초 만남을 통한 통프로그램으로 기획하고 모집을 진행하려 하였으나, 코로나-19로 인하여 본 센터에서는 비대면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온라인을 실시간 화상시스템을 구축하고, 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다.
9월부터 진행된 “박쉐프..요리를 멈추지 마!”프로그램은 8주간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약 2시간 동안 다문화주부 및 비다문화 주부들이 시스템 동시접속을 통해 원활하고 안정적으로 소통을 통해 요리를 진행하고 있다.
모든 식재료와 레시피는 프로그램 운영전일에 비대면으로 집앞으로 배송되고 있으며, 회차별로 다양한 요리메뉴를 계획하고 운영하고 있고, 가평향토음식 전문가인 박미숙선생님의 가르침에 매 회기 맛있는 요리가 완성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안전계획에 의거하여, 운영자는 기간동안 철저한 방역과 소독 및 환기를 통해 안전하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