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가족여성연구원, ‘청렴·윤리·공정경영’ 최우선 가치로청렴다짐서 서명, 반부패 청렴정책 아이디어 사내 공모전, 표어 공모전, 연말 청렴활동 우수부서 시상 등
경기도 족여성연구원(이하 연구원)이 청렴경영, 윤리경영, 공정경영을 연구원 운영 방향의 최우선 가치로 정하고 직원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관련 정책을 시행한다.
우선 임직원 전원이 투명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다짐서’에 서명한다. 공정한 업무수행에 장애가 될 수 있는 부정청탁은 하지도 받지도 않고 신뢰받는 기관 문화를 조성한다는 것이 다짐서의 주요 내용이다.
10월 중에는 연구원 직원들을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부패발생 예방을 위한 새로운 제도나 기존 제도 개선안 제안, 업무처리 방식 개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 밖에도 청렴의식 제고, 청렴문화 동참 등 반부패·청렴에 관한 내용을 주제로 표어 공모전을 열어 최우수작은 연구원 외부 소통채널을 통해 활용할 예정이다. 연말에는 청렴활동 우수부서를 선정해 시상식도 진행할 계획이다.
정정옥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장은 “새롭게 준비한 여러 캠페인을 통해 연구원 운영의 최우선 가치를 잘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원은 지난 9월 청렴시민감사관 제도를 도입해 2명의 시민감사관이 활동을 시작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