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시장 최종환)가 지방자치 부활 30주년을 맞아 ‘새로운 자치분권 2.0시대’에 걸맞은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해 ‘자치분권대학 파주캠퍼스 2021년 가을학기’를 개설, 11월 12월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자치분권대학은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에서 운영하는 자치분권교육 기구로, 자치분권 인적자원 개발과 실현을 위해 전국 지방정부에서 자치분권대학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파주캠퍼스는 처음 개설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방자치 부활 30주년을 맞아 ‘주민자치의 이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지방자치와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이 제공된다. 강의는 온라인으로 11월 18일부터 12월 21일까지, 한 주에 3강씩, 총 18번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별도의 절차 없이 자치분권대학에서 발송되는 강의 링크(유튜브)를 통해서 수강할 수 있고, 일정조건을 충족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발부되며 학업우수자에게는 우수상이 수여된다.
자치분권과 주민자치에 대한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파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어디서나 주소지에 상관없이 신청하면 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주민이 주인이 되는 주민자치시대에 파주시를 함께 만들어 나갈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