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태안군, ‘생활SOC 복합화 사업’ 대상지 3년 연속 선정

2022년 생활SOC 복합화 사업에 원북 다채움체육센터 선정

곽금미 | 기사입력 2021/10/01 [17:10]

태안군, ‘생활SOC 복합화 사업’ 대상지 3년 연속 선정

2022년 생활SOC 복합화 사업에 원북 다채움체육센터 선정
곽금미 | 입력 : 2021/10/01 [17:10]

태안군 원북면에 건립될 예정인 ‘원북 다채움체육센터’가 내년도 ‘생활SOC 복합화 사업’ 대상지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군은 지난달(9월) 3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열린 ‘제9차 생활SOC 정책협의회’에서 원북 다채움체육센터가 내년도 생활SOC 복합화 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태안군은 지난 2020년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사업과 올해 안면상상도서관 건립 사업에 이어 3년 연속 생활SOC 복합화 사업 선정이라는 경사를 누리게 됐다.

 

생활SOC 복합화 사업은 지역균형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지역주민의 이용 편의를 증진시키고 지자체의 부지·예산확보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2개 이상의 생활SOC 시설을 단일부지에 연계해 공급하는 복합화 사업이다.

 

군은 원북 다채움체육센터를 태안지역 북부권 주민들의 체육·문화·힐링 복합공간으로 조성키로 하고 지난 5월 정부에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국무조정실 주관 아래 전문가 자문과 관계부처 협의 등 심층적 평가를 거친 끝에 최종 대상지로 선정되는 기쁨을 안았다.

 

한편, 원북면 반계리 214-1번지 일원에 건립될 예정인 원북 다채움체육센터는 연면적 2488㎡의 지하1층·지상2층 규모 건물로 내년 착공에 돌입해 2024년 준공된다.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시설인 ‘작은 도서관’과 ‘국민체육센터’를 비롯해 군 자체 사업으로 추진되는 ‘공동목욕탕’ 등 3개의 생활SOC 시설이 해당 건물에 들어서며 총 사업비 57억 4100만 원이 소요될 예정이다.

 

가세로 군수는 “군민들의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생활SOC 복합화 사업에 태안군이 3년 연속 선정돼 기쁘다”며 “원북 다채움체육센터가 군민 중심의 복지시설로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건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