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대전시, 장태산 자연휴양림 도로명 런닝맨

- 9. 24.부터 10월까지 매주 금요일 운영, 장태산휴양림 홈페이지 사전신청 -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9/23 [10:09]

대전시, 장태산 자연휴양림 도로명 런닝맨

- 9. 24.부터 10월까지 매주 금요일 운영, 장태산휴양림 홈페이지 사전신청 -
곽금미 | 입력 : 2021/09/23 [10:09]

대전시가 도로명주소 활용과 재난 안전교육을 접목한 체험형 게임 ‘도로명 런닝맨’을 장태산 휴양림에서 9월 24일부터 운영한다.

 

‘도로명런닝맨’은 도로명주소의 활용 활성화를 위해 방송프로그램‘런닝맨’과 같이 게임지도로 미지의 목적지인 도로명 시설물(건물번호판, 도로명판 등)과 사물주소(조형물, 옥외대피소 등)를 찾아가서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는 게임방식이다.

 

도로명주소 위치·시설물 찾기뿐만 아니라 재난발생 대비 구조(대피)시설 등 가상의 목적지를 찾아가는 재난안전교육도 포함돼 있다. 게임체험을 원하는 시민은 장태산 휴양림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휴양림 관리사무소에서 방문하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지난해 한밭수목원에 설치하고 이번이 두 번째로 장태산 휴양림에 설치했다.

 

대전시 정하신 토지정보과장은“도로명런닝맨은 코로나19로 인해 집합 행사 및 지역 축제 등이 취소됨에 따라 시민들의 놀 거리, 즐길 거리가 부족한 상황에서 개별적으로 안전하게 놀면서 배울 수 있도록 기획한 행사”라며 “많은 시민들이 즐기면서 교육을 받았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