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예산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 SNS, 코로나19 시대 홍보효과 ‘톡톡’

귀농·귀촌 현장취재, 정보전달, 교육행사, 관광 및 여행 콘텐츠 등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9/02 [11:56]

예산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 SNS, 코로나19 시대 홍보효과 ‘톡톡’

귀농·귀촌 현장취재, 정보전달, 교육행사, 관광 및 여행 콘텐츠 등
곽금미 | 입력 : 2021/09/02 [11:56]

 

예산군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 중인 귀농·귀촌 관련 SNS가 ‘위드 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비대면 홍보활동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4개 SNS 채널을 운영 중이며, 귀농·귀촌 현장취재, 정보전달, 교육행사, 관광 및 여행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게시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가 집계한 2021년 농업기술센터 블로그 및 SNS 운영 중간 결과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7월까지 총 4개 채널에 302건의 게시물을 업로드 했으며, 총 10만6097명에게 노출(도달 수 및 방문자 수)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현재 9907명이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 블로그 및 SNS를 구독 중인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귀농·귀촌인 현장 취재 콘텐츠의 경우 포털사이트인 ‘네이버’ 메인에 6건이 노출되는 등 예산으로의 귀농·귀촌을 널리 홍보하는데 한 몫을 톡톡히 담당하고 있다.

 

이밖에도 우수한 품질의 예산 농·특산품 알리기 등 주제에 맞는 이벤트 기획 및 콘텐츠 제작을 통해 귀농·귀촌 공식 SNS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시기별·분야별 계획성 있는 적정한 이벤트를 추진해 예산군 인지도 향상으로 귀농 인구 유입이 촉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