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21년 사회조사 실시 8월 24일부터 9월 7일까지, 1524가구 방문 면접조사 실시
청주시는 오는 8월 24일부터 9월 7일까지 15일간 충청북도와 함께 2021년 청주시 사회조사를 실시한다.
사회조사는 사회변화를 예측하고 각종 계획수립이나 정책결정에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서, 시민 삶의 질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사와 주관적 의식에 관한 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조사한다.
조사대상은 2021년 8월 24일 기준 지역 내에 거주하는 가구 중 표본으로 선정된 1524가구이다.
조사는 청주시에서 채용한 조사원이 직접 대상가구를 방문해 조사하는 대면조사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인터넷조사, 자기기입식 등 비대면조사를 병행해 실시할 예정이다.
조사항목은 노동, 문화·여가, 소득·소비, 주거·교통 등 8개 분야 60개 항목으로, 도 공통항목과 시 특성항목을 구분해 함께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한 만족도 조사 항목과 최근 빠르게 보급되고 있는 전동킥보드 이용실태 항목 등을 추가해 조사한다.
조사된 자료는 통계법 제33조에 의해 통계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엄격히 비밀이 보장된다.
시 관계자는 “사회조사는 시민들의 생활과 만족도를 파악하여 시민이 체감하는 정책을 만드는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조사자료는 통계 목적으로만 사용되어 엄격히 비밀이 보장되므로 조사에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