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반려견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읍면 지역은 9월 6일~7일, 동 지역은 9월 6일부터 10일까지
천안시가 광견병을 예방하고 시민과 반려동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9월 6일부터 10일까지 반려견 광견병 예방접종을 지원한다.
접종대상은 5개월 이상 임신하지 않은 반려견이며, 동물보호법 제12조에 따라 동물등록을 했거나 현장에서 동물등록을 해야만 접종을 받을 수 있다. 다만 등록대행 동물병원 미소재 읍·면 지역은 제외된다.
접종비용과 날짜, 장소는 읍·면 지역과 동 지역에 따라 다르므로 자세한 내용을 꼭 확인해야 한다.
읍·면 지역은 9월 6일부터 7일까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반려견을 데리고 온 보호자에 한해 무료로 접종을 실시한다.
동 지역은 9월 6일부터 10일까지 반려견을 데리고 참여 동물병원 26개소에 방문하면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접종비는 5000원이다. 미등록 동물은 동물등록대행 동물병원에서 등록 후 접종 받을 수 있는데 등록비용이 2만5000원에서 5만 원 정도 발생할 수 있다.
보호자는 동물병원 또는 행정복지센터 방문 시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야하며, 모든 반려견은 반드시 목줄 착용 후 방문해야 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