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청원보건소, ‘일로 만난 사이, 건강 챙기는 우리 사이(1기)’ 호평 비대면 건강관리 프로그램 활용한 직장인 대사증후군 위험 요인 개선
청주시 청원보건소가 직장인의 대사증후군 위험요인 개선을 위해 운영한‘일로 만난 사이, 건강 챙기는 우리 사이’1기를 호평 속에 마무리했다.
‘일로 만난 사이, 건강 챙기는 우리 사이’사업은 대사증후군 위험요인을 가진 직장인을 대상으로 비대면 건강관리 플랫폼을 활용해 개인의 신체활동과 영양 등 비대면 인증을 통해 건강생활 습관화를 유도하고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1기 참여 대상은 3개 사업장(총 43명)이며 사전‧중간‧최종 검사와 만족도 조사를 시행한 결과, 체중감량률은 3.43%, BMI감소율은 3.27%, 복부둘레감소율은 4.51%, 만족도 점수는 89.1점으로 참여자의 건강개선에 효과를 입증하였다.
또한 사업 참여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혼자 운동하는 습관을 들여서 꾸준히 건강관리를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직장인의 비대면 건강관리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2기는 청원구 지역 내 사업장을 대상으로 2021년 9~11월에 진행 예정이며,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사업장은 8월 18일까지 신청을 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사업이 어려워짐에 따라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