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예산군, 영세 고령농업인 위한 농작업 지원 ‘앞장’

“여름철 농작업 때문에 고민하지 마세요!”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8/03 [12:36]

예산군, 영세 고령농업인 위한 농작업 지원 ‘앞장’

“여름철 농작업 때문에 고민하지 마세요!”
곽금미 | 입력 : 2021/08/03 [12:36]

 

예산군농업기술센터(소장 권순현)가 여름철과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와 일손을 구하지 못해 농작업에 차질을 빚는 농업인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월부터 봄철 감자 식재를 위한 밭 로터리 작업과 두둑성형, 비닐씌우기 작업 등의 농작업 지원 신청이 다수 접수돼 적극 지원에 나서고 있다.

 

농작업 지원은 남성 만 80세 이상, 여성 만 70세 이상 영세 고령농업인, 장애인 농가와 기초생활수급자 중 5000㎡이하 농경지를 경작하는 농업인을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으로 신청하면 되며, 센터는 신청 농경지 확인을 거쳐 작업 일정을 협의 후 희망하는 날짜에 농작업을 지원하게 된다.

 

이용 수수료는 3.3㎡당 100원이며, 2가지 동시 작업 시에는 1.5배, 3가지 작업을 동시에 할 경우 2배의 수수료를 부과한다.

 

수수료는 고지서를 이용해 금융기관에 납부하거나 농기계팀을 방문해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촌 고령화와 인구감소로 일손부족과 농지 휴경지 현상이 증가하고 있다”며 “더 많은 농업인들이 농작업 지원사업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사업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세 고령농 농작업 지원사업이나 농기계 임대 문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041-339-8131~6)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www.yesan.go.kr/farm)를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