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농기센터, “보리와 호밀 정부 보급종 신청하세요!”맥류 정부 보급종 8월 20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받아
음성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이순찬)는 오는 8월 20일까지 맥류 정부보급종 종자를 신청접수 받는다.
29일 군 농기센터에 따르면, 이번에 신청을 받는 맥류 종자는 국립종자원에서 공급하는 것으로, 올보리(겉보리)와 영양보리(청보리) 등 보리 2품종과 호밀 1품종(곡우)을 공급한다.
보리는 소독 종자와 미소독 종자, 호밀은 전량 미소독 종자로 공급되며, 신청단위는 20kg로 1포당 2~3만원의 가격대로 공급된다.
재배를 희망하는 농업인들은 신청기간 내에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신청물량은 오는 9월 13일부터 공급될 예정이며, 신청 시 선택한 지역농협에서 종자대금 납부 후 수령하면 된다.
음성군 관계자는 “신청기간이 지난 후 신청할 경우, 잔량이 남아있는 품종에 대해 전화 또는 인터넷을 통해 개별신청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한다”며 “재배를 희망하는 농업인들은 기한 내 신청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맥류 정부 보급종 관련 또는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043-871-233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