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공주시, 어린이집 통학차량 합동점검 실시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7/20 [10:24]

공주시, 어린이집 통학차량 합동점검 실시

곽금미 | 입력 : 2021/07/20 [10:24]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19일 공주경찰서와 합동으로 관내 어린이집 통학 차량에 대한 구조물과 안전관리 실태 전반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했다. (사진제공)

 

이번 점검은 최근 1년 이내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 및 등록한 어린이집 차량을 대상으로 통학차량에 대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수칙 준수를 강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시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시민운동장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차량 상태 및 운영실태에 대한 점검을 진행했다.

 

점검 사항은 ▲어린이통학차량 신고여부 ▲안전교육 이수 여부 ▲차량구조장치 안전여부(하차 확인장치, 좌석안전띠 결함) 등이다.

 

특히 ▲통학차량 탑승자 전원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소독 등 위생관리수칙 이행 ▲탑승 전 차량소독과 환기실시 ▲위생관리물품 구비 등 코로나19 예방 지침에 대해서도 확인했다.

 

시는 합동점검 시 관련 규정 미숙지 등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또는 자발적 시정을 하도록 하고 위법 행위인 경우 행정처분 등을 조치할 예정이다.

 

손애경 여성가족과장은 “앞으로도 철저한 안전점검과 관리를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학부모가 안심하고 어린이집 통학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