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산업과학대학 외식상품학과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 K-food 한식 창업 공주지역 로컬푸드 상품화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외식상품학과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을 통해 학과의 자원과 실습실을 개방하여 지역주민을 위한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본 교육은 지난 12일부터 20일까지 공주지역 주민 10명을 대상으로 4회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공주지역의 로컬푸드에 대한 이해와 응용하기 쉬운 조리법, 식재료 관리 등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더덕구이, 떡 찜, 오이소박이, 물김치 등 공주지역 로컬푸드와 특산물을 이용한 한식 반찬을 만드는 실습이 이루어져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특히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하여 프로그램별 수강 인원을 10명으로 제한하여 소규모 그룹 맞춤 교육으로 만족도를 높이고, 코로나 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하여 교육 전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장갑 착용, 1인 1 실습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편 외식상품학과에서는 2019년부터 국립대학육성사업에 선정되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만족도 조사 설문지의 의견을 반영하여 조리 교육과 카페창업 교육 등 지역주민이 희망하는 맞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