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연안 수온정보 모바일로 한눈에수산자원연구소, 천수만 일대 다항목수질측정기 설치…서비스 제공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는 도내 연안 수온 정보를 스마트 기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다항목 수질측정기를 천수만 일대에 설치했다.
이번 수질측정기 설치는 여름철 고수온기 양식 생물의 피해가 대량 발생, 미연에 예방하기 위한 조치다.
수산자원연구소는 천수만 일대에 해당 측정기를 설치, 실시간으로 어업인들이 수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설치 장소는 천수만 창리항과 구매항이며, 수온‧염분‧용존산소‧pH 등 4가지 항목을 모바일 또는 웹사이트(http://dosensor.cafe24.com/bbs/login.php)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만 가능하며, 앱 화면에서 양식어장모니터링(아이디: ta12, 비밀번호: 12345)을 설치하면 된다.
수산자원연구소는 수질측정기를 통해 집계한 수온정보를 축적, 해역 변동 특성을 파악하는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도 수산자원연구소 관계자는 “올해는 예년보다 고수온이 빨리 찾아오고 기간 또한 길 것으로 예상된다”며 “수질측정기를 도내 연안 가로림만, 근소만 일대로 점차 확대 설치할 것이며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 어업인 등에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