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서천군, 2021년 ‘유아숲 체험원 조성사업’ 완료- 서천 치유의 숲 내에 어린이 체험 공간 조성 -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서천 치유의 숲 어린이 숲 지구에 자라나는 유아·청소년들을 위한 숲 체험 활동시설인 유아숲 체험원 조성을 완료했다.
서천 치유의 숲은 수변 경관과 소나무 숲 공간이 공존하는 특색 있는 산림치유공간으로 지역주민의 산책과 명상의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숲을 이용한 심리적·정신적 건강 회복 활동을 위한 국민의 힐링장소로 호응을 얻고 있으나, 유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체험공간이 부족한 실정이었다.
유아숲 체험원은 유아들이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함으로써 정서를 함양하고 전인적 성장을 하도록 지도·교육하는 장소로,
숲 체험은 유아들에게 사회성과 타인에 대한 배려를 길러주며 창의성, 집중력, 탐구능력을 향상시키고, 인지적, 정서적, 사회적 자아개념을 키워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서천군 유아숲 체험원은 1만㎡ 공간에 트리하우스, 짚라인, 한글모임, 오소리동굴, 나무암벽타기 등 놀이체험 시설과 숲대피소, 시설안전표지판 등 총 1억5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난 3월 사업을 시작해 6월 말 사업을 완료했다.
정상운영은 내년 3월부터로 전문가인 유아숲지도사를 현장 배치해 유아들을 위한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나, 트리하우스 등 시설은 7월 중순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