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동장 박상원)에서는 (재)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실시한 ‘2021년 고양시민 참여정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고양시민 정원 조성에 한창이다.
고양시민 참여정원은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에 일대에 조성되며, 탄현동에서는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경순)에서 주관하여‘사람과 함께 자연에 물들다’라는주제로 ‘곤충호텔 참여정원’을 연출하고 있다.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4월 12일부터 나흘간 정원 구조물 설계에서부터 식물 식재까지 직접 연출하며 탄현동의 특색을 표현할 수 있는 미니정원 조성에 힘쓰고 있다. 코로나 시대에 걸맞게 4인 1조로 주민들도 함께 참여함으로써 많은 이웃들이 꽃을 통해 힐링을 얻기를 기대하고 있다.
본 사업을 이끈 조경순 주민자치위원장은 “본 사업을 통해 위축된 화훼농가에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시민들이 꽃을 통해 잠시나마 위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박상원 탄현동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에 사랑 가득한 고양시민 참여정원 조성사업에 참여해 주신 주민자치위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함께 하신 주민 분들의 마음 한 곳에 아름다운 힐링의 마음이 꽃피우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본 정원은 4월말까지 존치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