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는 고양시의 숨은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색다른 매력을 찾아내기 위해 ‘고양 관광사진 및 영상 공모전’을 오는 7월에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고양시 관광자원을 소재로 한 사진과 영상 작품이며, 고양시 관광활성화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고양의 관광자원을 아름답게 표현한 작품뿐만 아니라, ‘고양시 숨은 포토존 찾기’를 특별 주제로 내세워 고양시만의 색다른 인생사진 명소를 발굴하고자 한다.
시는 시시각각 변모하는 고양의 모습을 잘 담아낸 작품을 발굴·활용하기 위하여 2020년 1월 이후 촬영된 사진 및 영상 작품으로 공모 대상을 제한했다. 전문가 등의 심사를 거쳐 최종 60작품을 선정, 영상부문 대상 200만원, 사진부문 대상 100만 원 등 총 1,5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고양시는 코로나19라는 열악한 상황 속에서도 관광 활성화를 위해 관광서포터즈, 한강하구 생태관광자원 개발 등 관광지 홍보 및 관련 인프라 확충을 위한 정책을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 역시 고양시 관광 산업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시 관광과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관광도시 고양시의 매력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고양시의 멋진 풍경과 숨은 포토존을 함께 나누고 싶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