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곽상욱 오산시장, ‘저출생 극복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 동참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4/01 [17:10]

곽상욱 오산시장, ‘저출생 극복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 동참

이예지 | 입력 : 2021/04/01 [17:10]

 

곽상욱 오산시장이 “저출생 극복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로부터 시작된 이번 챌린지는 저출생이 가져올 국가 위기를 대응하기 위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4개 캐치프레이지 홍보 사진 등을 SNS에 게시하고 1일주일 안으로 다음 참여자를 2명 지목하는 방식이다. 포(4)함이라는 단어는 연대와 협력을 뜻하는 ‘함께’라는 단어가 문구에 4번 반복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곽상욱 시장은 “저출생은 개인뿐 아니라 우리사회 전체가 함께 풀어나가야 할 숙제라고 생각한다.”며 “미래 성장동력인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잘할 수 있고, 온 가족이 출생과 양육의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아이가 행복한 도시 오산시를 만드는 데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주 안승남 구리시장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동참한 곽상욱 시장은 다음 참여주자로 엄태준 이천시장 및 정하영 김포시장을 지목하고 저출생극복을 위해 동참할 것을 요청했다.

 

한편 오산시는 출산장려금, 출산축하지원금, 다자녀 카드발급, 다자녀 방과 후 수업비 지원 등 다양한 출산장려 지원 정책을 자체적으로 추진 중이며, 그밖에 경기도 사업으로 산후조리비 지원, 난임 부부 지원, 임산부 교육 등을 지원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