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혁신센터’)는 강원도에서 유일하게 4년 연속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이하 ‘예비창업패키지’)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기반 창업 아이템이 있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과 교육, 멘토링 등 창업 초기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사업이다.
강원혁신센터는 올해 예비창업패키지를 통해 총 30명의 예비창업자를 선발한다. 창업기초부터 심화(디지털 마케팅, AI 제작 등 특화분야)까지 32시간의 참여자별 맞춤 교육과 세무, 법률, 특허, 투자유치 등 필요한 모든 분야에서의 전문가 멘토링, 창업자간 네트워킹, IR대회 등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며, 별도의 선발과정을 통해 센터 사무공간 입주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최대 1억 원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되며 향후 투자 및 추가 지원사업 연계, 강원혁신센터 창업지원 프로그램 우대 등 후속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4월 19일까지이다. 이번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원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서울(4/2) ▲춘천(4/6) ▲원주(4/8) ▲강릉(4/9)에서 개최되는 오프라인 사업설명회에 참여하면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한종호 센터장은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들을 발굴·육성하여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사업화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