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적은 돈으로 잘 사는 법’ 청년스테이션, 시흥청년을 위한 자산관리 토크콘서트 개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4월 8일 청년스테이션에서 ‘적은 돈으로 잘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자산관리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최근 ‘2030 청년들을 위한 돈 관리 시작법’으로 각광받고는 있는 진예지(미스페니) 청년 경제상담사가 미니 강의와 대담형식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오후7시부터 청년스테이션 Co-living LAB 2층에서 진행된다.
진예지 강사는 ‘작고 소중한 내 잔고, 머니 다이어리로 큰 돈만들기’라는 주제로 다수의 강의를 진행했으며, 경제교육협동조합 푸른 살림에서 경제상담사로 활동하는 등 다양한 실전경험과 지식을 갖춘 청년 경제상담사이다.
1부에서는 ‘자산관리의 중요성’,‘지출관리 비법’등의 사례위주의 미니 강의가 진행예정이며, 2부는 진 강사가 청년들과 자산관리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021 ‘시흥청년을 위한 자산관리 토크콘서트는 오는 3월 29일부터 선착순 20명 접수를 받는다. 시흥시에 거주하거나 생활기반을 둔 청년이라면 누구나 카카오톡채널(시흥청년스테이션) 및 청년스테이션 SNS채널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 관련문의는 청년스테이션 운영사무실 (070-7788-38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청년스테이션에서는 4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흥 청년을 위한 자산관리 토크콘서트와 더불어 직접 텃밭을 가꾸고 재배작물로 음식을 해먹는 청년농장 프로그램 ‘직접키워 바로먹는 청년농장’, 폐화장품을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고 재활용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는 화장품 재활용 프로그램 ‘내 파우치 속 지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