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남 구리시장, ‘저출산 극복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 동참“저출산 극복 위한 다양한 정책 지원,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에 노력
안승남 구리시장은 29일 시청 민원상담실(3층)에서 저출산 위기의 심각성을 깨달고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사회적 공감대의 장을 마련할 목적으로 충청남도에서 시작되어 SNS를 통해 활발히 전개되고 있는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저출산이 가져올 국가 위기를 연대와 협력을 통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적극 동참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김정섭 공주시장의 지명을 받아 참여한 안승남 시장은 “저출산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아이를 낳고 기르는 부모의 부담을 줄어주고, 아이를 안심하게 키울 수 있는 시설과 환경을 조성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저출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적극 발굴하여 펼쳐 나가며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안승남 시장은 곽상욱 경기도 오산시 시장과 이항진 경기도 여주시장을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지목하며 저출산 극복이 시대적 과제로서 사회적 감수성을 불러일으키는 이번 챌린지에 적극 동참 해주기를 요청했다.
한편 구리시는 무주택신혼부부 자금 대출이자 지원 및 3자녀 이상 가구를 대상으로 년 1회 종량제봉투 및 지역화페 5만원권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정책으로 저출산 위기 극복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