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아토피·천식 안심학교’모집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3/30 [15:49]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아토피·천식 안심학교’모집

이예지 | 입력 : 2021/03/30 [15:49]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소장 고병규)는 관내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를 모집한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는 아토피 피부염, 천식, 알레르기비염 등 알레르기질환이 있는 학생이 학교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21년에는 초등학교 4개소, 유치원 4개소, 어린이집 10개소, 총 18개소가 선정됐다.

 

선정된 안심학교는 우선 재학 중인 아동을 대상으로 아토피, 천식, 비염 등 유병률을 조사한다. 고위험군 학생들의 경우, 알레르기 질환 환아 관리카드로 지속적인 관리를 받게 된다.

 

또한,알레르기 질환 예방 및 관리가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학생 및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전문 강사가 찾아가는‘아토피 힐링 예방교실’▲아토피 완화에 효과가 있은‘유아숲 체험교실’▲피부 보습제 ▲천식 응급키트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일산동구 보건소 관계자는“최근 생활환경의 서구화로 아동의 알레르기 질환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알레르기 질환은 소아기나 청소년기에 적절히 관리되지 않으면 성인 아토피 등 중증 질환으로 진행될 수 있다. 이에, 고양시 보건소는 안심학교를 통해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올바른 예방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을제공하여 학생들의 아토피·천식 예방사업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 󰡓라고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