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정연구원은 오는 31일 14시부터 킨텍스 제2전시장 408호에서 제22회 고양시정포럼 ‘평화경제를 통한 경기서북부 접경도시의 협력 가능성 모색’을 개최 한다.
이날 포럼은 고양시가 중앙정부의 ‘평화경제’, 경기도가 구상하고 있는 ‘한반도 메가리전(Mega region)’과의 정책적 협력을 추진하고, 김포시⋅파주시와 공동으로 추진할 수 있는 공동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양시의회 이길용 의장과 경기도 연정부지사와 평화부지사를 역임한 킨텍스의 이화영 대표이사의 축사를 시작으로 통일연구원의 정은이 연구위원, 경기연구원의 이성우 연구위원, 고양시정연구원의 안지호 연구위원이 차례로 발표를 맡는다. 또한 고양시정연구원 이재은 원장의 좌장으로 한스자이델 재단 최현아 수석연구원, 국립암센터 이광미 평화의료센터 팀장, 통일부와 경기도 및 고양⋅김포⋅파주의 담당 공직자들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포럼은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발표자를 포함한 모든 참여자의 마스크 착용 하에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자 전원 발열 체크, 물리적 거리 확보를 감안한 자리 배치 등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개최될 예정이다.
이날 포럼 영상은 고양시정연구원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