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1년 농산물가공창업경영자 기초교육 순항농산물가공창업교육으로 안정적 창업기반 지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정주)는 지난 2월 24일부터 2021 농산물가공창업 경영자 기초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농산물가공창업 경영자 기초교육은 총 8회에 걸쳐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이용해 가공을 통한 농가의 성공적인 창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교육으로, 지금까지 농산물가공산업의 시장전망에 대한 교육과 가공센터의 운영방향, 식품트랜드 및 식품안전관리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 초기에 줌(Zoom) 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 진행으로 어려움을 겪던 농가들도 수업이 진행되면서 점차 시스템 이용에 익숙해지고 있으며, 수업 후 강사들에게 질문을 하는 등 적극적으로 교육에 임하고 있다.
앞으로 가공창업의 흐름, 포장개발과 법적표시기준 및 마케팅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 등의 수업이 남아있으며, 4월 14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교육이 이루어지게 된다.
이번 교육수료자에 한하여 농산물가공창업경영자 심화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안성시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운영 및 농산물가공에 관심이 있는 안성시민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031-678-306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