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인천시립박물관, 가족과 소통하는 체험 교육<우리 가족 박물관 가는 날> 4월 교육 운영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3/29 [10:45]

인천시립박물관, 가족과 소통하는 체험 교육<우리 가족 박물관 가는 날> 4월 교육 운영

이예지 | 입력 : 2021/03/29 [10:45]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오는 4월 10일(토) 인천시립박물관에서 2021년도 가족 교육 프로그램 <우리 가족 박물관 가는 날> 4월 교육을 운영한다.

 

<우리 가족 박물관 가는 날>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체험을 통해 가족 간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 주제는 ‘인시박탐험대’로 근대건축물을 탐험하며 근대 인천을 만나본다. 개항장을걸어 다니면서 실제 근대건축물을 둘러보고 레고 만들기 체험을 하는 시간을 가진다.

 

인천은 1883년 개항 이후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이 정착하면서 건축물을만들기 시작했으며, 건축물의 형태와 양식은 물론 건축 자재도 당시자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것을 가져와 적용하였다.

 

근대건축물은 당시의 문화적 특성을 담은 유산으로서 이번 가족교육을통해 근대 인천의 모습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신청은 3월 29일(월)부터 4월 2일(금)까지이며 10가족을 선착순으로모집한다. 6~12세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유동현 인천시립박물관 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근대건축물을 탐험하면서 근대 인천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며, “인천의 역사와 문화를 통해 가족 간 소통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