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신중년 취업 역량 강화 특강’ 진행신중년 구직자의 재취업 및 제2의 인생 설계 지원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26일 신중년 구직자 30명을 대상으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신중년 취업 역량 강화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신중년 구직자들의 재취업과 제2의 인생 설계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1부 직업 탐색 ‘생애 설계와 직업 탐색’과 2부 취업 전략 ‘이력서 작성법 및 면접 이미지 메이킹’으로 나눠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구직자는 “재취업을 위해 일자리를 알아보던 중에 이번 특강을 알게 됐고, 많은 도움을 받았다.”라며 “막막하던 취업 준비에 자신감이 생겼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남양주시 황규삼 일자리복지과장은 “이번 특강이 재취업을 희망하는 신중년 구직자들에게 좋은 경험이 됐길 바란다.”라며 “직업 탐색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재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신중년 취업 역량 강화 특강’ 프로그램 이후에도 직업 상담사를 통해 1:1 맞춤 상담 및 취업 알선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프로그램 참여자의 재취업을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