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거제시, 찾아가는 생활체육교실 순차적 재개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3/11 [16:41]

거제시, 찾아가는 생활체육교실 순차적 재개

곽금미 | 입력 : 2021/03/11 [16:41]

 

 

 

거제시는 8일부터 거제시체육회와 거제시장애인체육회의 찾아가는 생활체육 교실을 순차적으로 재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확산 감염 예방을 위해 각종 생활체육수업이 유튜브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하였으나 지역 내 코로나19 감염 확산세가 다소 소강상태로 접어들었다고 판단되어 조심스럽게 진행할 예정이다.

 

거제시체육회와 거제시장애인체육회는 매년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체력단련을 각종 생활체육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생활체육 수업은 전문적인 운동지식과 경험을 갖춘 어르신·일반·장애인 생활체육지도자가 학교, 장애인 시설, 경로당 등 각종 시설을 방문하여 진행된다. 생활체육지도자들은 현장수업 참여자의 특성에 맞게 유아체육, 학교체육, 근력운동, 뉴스포츠, 축구 등 수요자 맞춤형 체육 수업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작년 2월 코로나19의 본격적으로 확산되어 현장 수업의 중단과 재개를 여러 차례 반복해 온 거제시체육회와 거제시장애인체육회는 소셜미디어를 통한 비대면 체육교실을 진행하였으나 보다 활발한 체육활동을 원했던 시민들에게는 아쉬움이 많던 상황이었다. 이런 와중에 생활체육 현장수업 재개 소식은 가뭄에 단비 같은 반가운 소식이 될 전망이다.

 

거제시와 거제시체육회에서는 수업의 원활한 진행과 코로나19의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현장수업을 차츰차츰 늘려 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