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전찬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의 효율적인 운영과 회원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홈페이지를 개설하고, 3월 15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설된 울진군 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는 장난감도서관 회원들이 웹이나 모바일을 통해 쉽게 장난감을 검색·예약하고, 울진군의 다양한 육아관련 정보를 수집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울진군 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은 영유아에게 다양한 장난감을 제공하여 건강한 발달과 성장을 위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부모의 장난감 구매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북부권역(울진읍)과 남부권역(후포면)에 개관하여, 장난감뿐만 아니라 실내놀이터와 도서를 비치하여 건전한 놀이문화, 창의력 발달을 위한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울진군에 주소를 둔 영유아 가정과 어린이집이면 누구나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연회비는 일반회원은 1만원, 시설회원은 5만원이다.
한편, 지난 1월에는 이용자의 수요조사를 통해 인기 있는 장난감과 구매하기 어려운 고가의 장난감을 고우이 아이누리에 202점, 남부 아이누리에 309점을 새로 구입하여 비치 완료했다.
장난감 대여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울진군 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고우이 ☎054-783-3330/남부 ☎054-787-1888)로 문의할 수 있으며, 장난감도서관 홍보 리플릿을 제작하여 읍면사무소 및 각 어린이집 등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전찬걸 울진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정 양육 부담이 높아진 상황에서 장난감도서관 이용으로 육아 스트레스 해소 및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