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립교향악단 ‘제1회 청소년 협주곡의 밤’협연자 공개 모집재능있는 차세대 지역예술인 육성위해 유능한 청소년 연주자 모집
진주시는 진주시립교향악단 ‘제1회 청소년 협주곡의 밤’에 출연할 청소년 협연자를 모집한다.
청소년문화 창달과 재능있는 차세대 지역예술인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이번 모집에서 선발된 부문별 최종 합격자는 오는 6월 9일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진주시립교향악단과 협연을 하게된다.
모집부문은 관악 및 타악(플루트, 오보에, 클라리넷, 바순, 색소폰, 호른, 트럼펫, 트롬본, 튜바, 타악기), 현악(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콘트라베이스,하프), 피아노, 성악 등이며 부문별로 약간 명을 선발한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이전 진주시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한 시민 또는 시민의 자녀, 그리고 진주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대학‧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응시 희망자는 응시원서(소정양식)와 주민등록등본, 재학증명서 각 1부씩을 준비해 3월 23일부터 31일까지 이메일(jinjupo7330@naver.com) 또는 진주시립예술단 연습실(진주시 동진로 415)을 방문 접수할 수 있으며 실기전형을 거쳐야한다.
오디션은 4월 16일 진주시립교향악단 연습실에서 실시할 예정이며 응시자는 오케스트라와 협연이 가능한 협연곡(10분 이내) 중 한 악장을 암보로 준비해야 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진주시립교향악단이 올해 처음으로 개최 예정인 제1회 청소년 협주곡의 밤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지역의 인재들에게 시립교향악단과 협연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차세대 클래식 음악계의 재능 있는 음악가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매년 개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진주시민과 음악애호가들에게 지역의 우수한 연주자들과 함께 수준 높은 연주를 선사해드릴 것이며, 이러한 연주자들을 통해 문화예술의 도시 진주시를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 또는 진주시립교향악단(748-73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