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전통문화콘텐츠박물관(관장 김도선)은 3월 15일부터 3월 21일까지 전통문화와 영상콘텐츠에 관심 있는 안동시민을 대상으로 ‘제12기 영상콘텐츠 박물관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인원은 기초반 20명, 심화반 20명으로 총 40명을 모집하며, 신청방법은 신청서(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를 작성하여 콘텐츠박물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수강생 모집이 완료되면 올 4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제12기 영상콘텐츠 박물관대학’이 운영될 예정이다.
영상콘텐츠 박물관대학은 전통문화를 활용한 영상콘텐츠 제작 중심으로이론과 실습교육으로 운영하며, 2009년 제1기를 시작으로 하여 2019년까지총 470여명이 수료한 강좌로 시민들에게 꾸준히 인기 있는 강좌로 자리잡았다.
‘제12기 영상콘텐츠 박물관대학’의 교육과정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촬영․편집․제작에 대한 이론교육(21회) 및 국내 문화유적지 답사를 통한영상 촬영 실습(5회)으로 편성했다.
박물관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박물관대학을 운영하겠다.”라며 “교육생들의 관심과 교육에 대한 열정에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욱 알찬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시민들의 문화에대한 지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