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립옥포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도서관·박물관·미술관 ‘1관 1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참여자를 모집한다.
1관 1단사업은 도서관을 거점으로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창의적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거제시립옥포도서관은 운영비를 지원받아 ‘도서관에서 만나는 캘리그라피 감성’ 이라는 주제로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동호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자는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자신만의 캘리그라피 글씨를 개발하고 다양한 작품 활동을 하며, 동호회 회원으로 재능 기부나 전시활동 등의 행사에도 참여하게 된다. 단,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도서관이 임시 휴관에 들어갈 경우 온라인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거제시에 거주하는 성인 10명이며, 참여 희망자는 3월 9일(화) 오전 9시부터 거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채근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1관 1단사업에 많은 관심을 바라며, 도서관을 매개로 시민들이 즐겁게 문화예술 활동을 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 세부 사항은 거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거제시립옥포도서관(☎639-3887)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