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립 서창도서관은 오는 23일부터 5월 23일까지 비대면 온택트(ON-TACT)독서진흥행사 고독한 한줄독서를 운영한다.
고독한 한줄독서는 최근 카카오톡, 라인 등에서 유행하는 고독한 000방을 오마주한 행사로,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모임이 어려운 상황에서 카카오톡 등과 같은 매체를 활용해 매일 자유롭게 책을 읽고, 행사 단체 채팅방에 인상 깊었던 한 줄을 하루 한 번 남겨 꾸준하게 독서를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는 취지의 독서진흥행사다. 참가자의 꾸준한 독서를 응원하기 위해 도서관에서는 일정 참가 횟수 달성 시 선착순 수량으로 다양한 독서응원선물을 제공한다.
조금씩 꾸준하게 책을 읽는 습관을 만들고 싶은 청소년 이상 양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시작일인 2월 23일부터 행사 종료일 이틀 전인 5월 21일까지 양산시립 서창도서관 방문 혹은 전화 신청으로 상시 신청할 수 있다.
양산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움츠러든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도서관에서도 다양한 매체와 방법을 통해 문화생활 증진을 시도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책을 통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