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고성군,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 선정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1/02/16 [16:58]

고성군,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 선정

뉴스코어 | 입력 : 2021/02/16 [16:58]

 

 

고성군(군수 백두현)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년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7,000만원을 확보했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방자치단체가 지역·산업의 고용 관련 기관·단체 등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일자리창출, 고용촉진 등에 관한 지역의 특성에 적합한 사업을 발굴하여 제안하면 고용노동부에서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국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사업의 주요내용은 △지역산업에 적합한 신규일자리 발굴 및 협업 강화를 위한 일자리협의체 구성·운영 △코로나19 극복 및 취업 자신감 고취를 위한 심리상담 서비스 △맞춤형 취업특강 △직업상담사 2급 자격과정 운영이다.

 

작년 11월에 신설된 고성고용복지센터와 협업하여 군민들의 일자리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일자리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직업상담사 2급 자격과정 운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실직자, 청년,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하여 자격취득을 돕고 맞춤형 취업지원으로 고성군의 맞춤 일자리 전문가로 양성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고성고용복지센터와의 긴밀한 협조로 이번에 선정된 사업이 코로나19로 지쳐있을 구직자들과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돌파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성고용복지센터는 고성군 고성읍 동외로 175(양강빌딩 5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을 위한 각종 고용·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