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거제시] 거제시 솔리언 또래상담자 동아리 ‘쉼표’ 회원 모집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1/02/10 [10:39]

[거제시] 거제시 솔리언 또래상담자 동아리 ‘쉼표’ 회원 모집

뉴스코어 | 입력 : 2021/02/10 [10:39]

 

 

거제시가 직영하는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오는 24일부터 내달 10일까지 관내 중고생 대상으로 거제시 솔리언또래상담 동아리 ‘쉼표’ 회원을 모집한다.

 

솔리언이란 solve(해결하다)와 ian(사람을 뜻하는 접미어)의 합성어로 또래의 고민을 듣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돕는 친구라는 의미다.

 

솔리언또래상담동아리 ‘쉼표’는 일정한 상담훈련 및 교육을 통해 양성된 또래상담자들이 고민을 가진 친구를 돕고, 또래집단 안에서 공감배려 문화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는,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거제시 유일의 상담동아리다.

 

거제시는 2000년부터 또래상담 동아리를 운영해 왔으며, 청소년백서2019에 따르면 청소년 고민 상담을 받고 싶은 대상 중 1위가 친구 또는 동료가 49.1%로 또래상담이 청소년의 문화로 자리 매김 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주요 활동은 월1회 정기모임 및 상담사례슈퍼비전, 상담기법을 활용한 놀이프로그램 진행, 청소년 행사장 학교폭력예방 부스 운영 및 캠페인, 학교폭력예방 UCC제작, 우수사례 공모전 사례 제출, 리더 또래상담자 수료증 수여 등 다양한 활동의 기회 및 활동에 따른 봉사활동시간 인정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 자격은 솔리언또래상담자 기초훈련프로그램 수료자 이거나 2021년도 교내 또래상담자이면 가능하며 정기 모임 및 동아리 활동에 꾸준하게 참여해야 한다.

 

동아리 활동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홈페이지(http://counsel.geoje.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방문 및 전자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639-4984)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