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팔당호 및 유입지천 수질개선을 위한 ‘2021년도 팔당수계 정화활동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이 사업은 팔당상수원 수질개선을 위한 경기도와 환경단체 공동합의에 따른민간단체의 수질개선 및 환경감시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공모사업으로공모대상은 공고일 현재 광주시에 주사무소를 두고 물·환경 분야 활동실적이있는 비영리민간단체 또는 비영리법인이다.
지원 사업은 팔당특별대책지역 하천 및 수중 쓰레기 제거사업, 불법행위 계도·감시, 환경교육·캠페인 등 수질보전 기여활동, 지역 민간기업과 협의해 지역 하천의 수질을 보전하는 활동 등 수질개선에 도움이 되거나 팔당특별대책지역의 하천 생태계 건강성에 도움이 된다고 인정되는 사업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9일까지며 1개 단체당 1천만원 이내 사업을 지원한다. 참여방법은 사업계획서 및 구비서류를 작성해 광주시청 수질정책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사업계획서 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광주시청 홈페이지(www.gjcity.go.kr)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최종지원 단체는 광주시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3월 중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에는 광주시 해병대전우회 등 2개 단체에 2천만원을 지원해 하천정화 활동 및 유해식물 제거활동 등 팔당수계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