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2021년도 1학기 학점은행제 학습과정(15주) 수강생 모집사회복지사·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 전공 과목 개설 확대
사천시평생학습센터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이 2월 15일부터 3월 5일까지 2021년도 1학기 학습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학습과정은 출석수업 기반으로각 과목별 15주(45시간)과정으로 운영하며, 3월 15일 개강한다.
사회복지학·상담학·아동학 등 14과목, 225명 수강생을 모집하는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과목(사회복지학)과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전공과목(아동학) 등이 개설된다.
지난 2017년 교육부로부터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으로 승인받은 사천시평생학습센터는 도내 18개 시·군 중 유일하게 지자체 자체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까지 사회복지학·상담학·아동학 학습과정 39과목을 교육부로부터 승인받았는데, 이번 학기부터 운영하는 ‘사회복지현장실습’ 과목은 사회복지전문학사 및 사회복지사2급 자격취득을 위한 필수과목으로 학습자들에게 학위취득에 관련된 모든 과목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자나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학위 취득 외에도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등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목이수가 필요하거나 새로운 전공 분야를 공부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학점은행제를 이용할 수 있다.
수강료는 과목당 4만원으로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실제로 인근 대학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수강료는 과목당 25만원~30만원 정도이다.
신청방법은 사천시평생학습센터 방문 상담을 통한 접수이며, 학점은행제 학습과정 기 수강생은 전화접수도 가능하다. 학점은행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팀(831-259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학점은행제’는 학교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 전문대학 또는 대학과 동등한 학위를 수여하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개방형 평생학습 제도로 교육부장관 명의의 학위증이 발급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