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시농업기술센터, 2021 농산물가공창업 경영자 기초교육생 모집- 농산물가공 전문가 육성을 위한 교육 실시 -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정주)는 오는 16일까지 2021 농산물가공창업 경영자 기초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산물가공창업 교육은 농업인의 생산 농산물을 활용한 상품개발과 안성시 농산물가공지원센터(이하 가공센터) 기반시설을 이용하여 가공을 통한 농가의 성공적인 창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농산물가공 산업의 시장전망 및 가공센터 운영방향, 식품의 법적 표시기준 및 가공 상품 사업계획서 작성 등의 내용으로 식품환경연구센터 나혜진 대표 등 각 분야별 전문가가 비대면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이번 기초 교육수료자에 한하여 농산물가공창업 경영자 심화교육에 참여해 가공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가공센터 운영에 관심이 있는 안성시 거주 영농종사자면 누구나 가능하며, 안성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농업지원과 농촌자원팀(031-678-3064)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교육기간은 오는 2월 24일부터 4월 14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이며, 총 8회에 걸쳐 농산물가공창업 기초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조정주 소장은 “농산물가공창업 교육과정은 안정적 창업 기반을 마련하고, 가공시설을 갖추지 못한 농업인이 가공센터를 이용하여 시제품을 생산 및 상품화하여 부가가치 창출을 유도하는 등 농산물 가공창업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갖춘 전문 CEO를 양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