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생활에 불편을 주는 불량 규제를 찾습니다!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 실시... 2월 26일까지 접수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일상생활에 불편을 끼치거나 기업활동을 저해하는 행정규제 및 제도를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한‘의왕시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를 2월 26일까지 접수받는다.
이번 규제개혁 공모는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의왕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에서는 제안에 대한 관련부서 검토와 2차례의 심사를 거쳐 3월 31일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 등급에 따라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100만원(1명), 우수상 50만원(2명), 장려상 30만원(2명), 노력상 5만원(5명)을 지급할 계획이다.
당선된 제안 중 직접 개선 가능한 자치법규는 담당 부서에서 신속히 개정하고, 중앙정부의 법령과 제도는 소관 부처에 개선을 건의할 계획이다.
안혁 기획예산담당관은“공모를 통해 시민과 기업의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규제개선 과제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시민과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을 추진하겠다’고 말하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