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여수시 중앙동, 찾아가는 신속PCR 검사 전체 마을 완료

2월부터는 차량탑재형 이동검사로 더욱 안전한 중앙동을 만들어갑니다!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1/29 [14:38]

여수시 중앙동, 찾아가는 신속PCR 검사 전체 마을 완료

2월부터는 차량탑재형 이동검사로 더욱 안전한 중앙동을 만들어갑니다!
이예지 | 입력 : 2021/01/29 [14:38]

 

중앙동행정복지센터(동장 임영석)는 코로나19 신속PCR 검사를 통해 주민들이 안전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심리방역과 숨어있는 확진자를 발견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1월 11일부터 28일까지 중앙동 전체 마을로 직접 찾아가 이동검사를 완료했다.

 

중앙동통장협의회의 적극적인 참여로 창2통을 시작으로 마지막 하3통까지 24개 마을 전체가 참여하여 총1,501명의 이동검사가 이루어졌으며 검사한 주민 모두 일상생활을 계속할 수 있다는 문자를 받아 안전함을 확인했다.

 

검사결과를 받은 한 주민은 “일상생활을 계속할 수 있다는 문자를 받으니 안도감이 들어 좋았다. 더욱이 마을로 직접 찾아오고 문자로 검사결과를 빨리 알게 되어 좋았다” 고 말했다.

 

임영석 중앙동장은 28일 영상으로 개최된 통장회의를 통해 “코로나19 검사를 중앙동 전체 마을이 참여한 것 자체가 큰 의미를 갖는다. 마을 주민을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해 주신 통장님과 무엇보다 눈이 오고 비도 오는 추운 날씨에도 가족과 마을을 위해 검사를 해주신 주민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2월부터는 신속PCR 이동검사를 차량탑재형으로 변경하여 희망하는 마을, 학교, 시설, 기업체로 찾아가 코로나19로부터 더욱 안전한 중앙동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