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양평군, 군민과 함께하는 온라인 소통한마당 성료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1/29 [16:32]

양평군, 군민과 함께하는 온라인 소통한마당 성료

이예지 | 입력 : 2021/01/29 [16:32]

▲ 군민과 함께하는 온라인 소통한마당 성료     ©양평군

 

양평군(군수 정동균)에서 지난 27일 ‘군민이 희망하는 양평이야기’라는 주제로 열린 온라인 소통한마당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한 이번 토론회에는 10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공감의 장이 됐다.

 

이날 토론회는 ▲민선7기 전반기 성과보고 및 향후계획 동영상 시청 ▲ 1부 모둠별 양평군 발전을 위한 정책아이디어 제안 ▲2부 양평군수와 함께하는 리얼토크 순으로 진행됐다.

 

1부 토론회 시간에는 토론자 100여 명이 12개의 모둠으로 나눠 청소년 놀이와 여가, 청년취업, 지역경제 활성화, 농촌활성화, 도시개발 및 안전,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다양한 의제를 가지고 자유로운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2부 군수와 함께하는 리얼토크에서는 각 모둠에서 나온 주요 안건에 대해 군수의 생각과 앞으로의 군정계획을 들었다. 청소년이 모일 수 있는 여가 시설 확충, 청년예술가 지원 및 예술창업자금지원, 동부권 자전거 도로 확충, 인구증가에 따른 중학교 신설, 제도권 밖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지원방안 마련 등의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군이 주최하고 ㈜타운홀미팅커뮤니케이션연구소에서 주관한 이번 토론회에서 제안 된 주민의견은 각 부서별 검토를 거쳐 제안자에게 피드백 할 예정이다. 또한, 제안 내용 중 즉시 해결이 가능한 사항은 추경을 통해 사업비를 마련하고, 장기추진 사항은 관계부서와 주민 간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추진할 계획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양평군 발전의 핵심동력은 주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라며, “제안해 주신 다양한 의견은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으며, 토론회에 참석한 주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