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장 정하영)에서는 ‘2021 도시재생 주민제안공모사업’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
‘도시재생 주민제안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일상에서 도시재생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민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사업 계획 수립·실행·운영관리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한다.
사업유형으로 ▲씨앗기 ▲새싹기 ▲열매기 등이다. 사업비로 최소 100만 원에서최대 500만 원을 지원한다.
씨앗기 단계는 모임이 형성되어 지역문제를 논의하고 해결을 모색하는 활동, 새싹기 단계는 활동의 목표와 비전을 확인하며 구체적인 실천을 하는 활동, 열매기 단계는 지역문제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기반을 구축하는 활동 등으로 참여할 수 있다.
김포시 거주 시민은 누구나 단체·모임(인원 3~10명)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고도시재생 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법인도 참여할 수 있다.
사업신청서·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1월18일(월)부터 2월17일(수)까지 공모 단계별 전자메일이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된 ‘2021 도시재생주민제안공모사업 공고’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김재성 도시관리과장은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도시재생 주민제안공모사업이 김포시민들에게 도시재생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켜 지역사회의 크고 작은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시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사업에 대한 설명회는 오는 1월29일(금) 오후2시부터 김포시청유튜브 채널로 온라인 생중계되며 공모사업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김포시 도시재생지원센터(031-5186-8378~9)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