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경기도의회 남종섭 의원, 산양초등학교로부터 감사패 전달받아

- 다목적체육관 건립 및 교육환경개선에 기여한 공로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1/07 [16:52]

경기도의회 남종섭 의원, 산양초등학교로부터 감사패 전달받아

- 다목적체육관 건립 및 교육환경개선에 기여한 공로
이예지 | 입력 : 2021/01/07 [16:52]

▲ 남종섭 의원, 산양초등학교로부터 감사패 전달받아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남종섭 위원장(더민주, 용인4)이 7일 산양초등학교로부터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이번 감사패 전달은 2년간의 공사를 끝내고 성공리에 준공된 산양초 다목적체육관 건립에 있어 지대한 공헌을 해온 남종섭 위원장의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날 전달식에는 손숙경 산양초 교장을 비롯해 김은미 산양초 학교운영위원장, 한수희 산양초 학부모회장 등이 자리를 함께해 축하했다.

 

산양초 다목적체육관 신설은 지난 2018년 6월 김민기 국회의원과 남종섭 도의원이 함께 개최한 산양초 학부모와의 간담회에서 산양초 학부모들로부터 미세먼지로 인해 학생들의 체육활동이 지장을 받고 있으니 실내체육관 신설이 필요하다는 요청을 받고 처음 논의가 시작되었으며, 이후 김민기 국회의원과 남종섭 도의원이 의기투합해 교육부, 경기도교육청, 용인교육지원청, 용인시청 등과 예산협의, 현장실사 등을 통해 실내체육관 신설을 위해 노력해 왔다. 그 결과 국비(교육부) 예산 26억원을 먼저 확보했고, 이후 용인시 보조금 12억원과 경기도교육청 특별지원금 3억 원이 더해져 총 공사금액 41억원으로 총 면적 1,805㎡의 규모의 다목적체육관이 완공되었다.

 

다목적체육관은 지상3층 규모의 철골조로 16M 높이의 건물로 지어졌으며, 체육관 용도 이외에도 방과후교실 7실이 함께 구비되어 있어 다양한 학생들의 창의활동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감사패 전달에 대해 남종섭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미세먼지 문제가 다소 잠잠해졌지만, 날씨 등 외부문제로부터 제한을 받아왔던 학생들의 체육활동이 실내체육관 건립으로 자유롭게 보장된 것 같아 마음이 뿌듯하다”고 말하고, “비단 산양초 뿐만 아니라 경기교육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환경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교육행정위원장으로서 학생 친화적 교육환경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회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