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2일까지 ‘2021년 경기도 꿈나무기자단’ 모집“경기도를 사랑하는 어린이 모여라!”
경기도는 경기도 소식을 어린이의 시각에서 생생하게 전달할 ‘2021년 경기도 꿈나무기자단’을 4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2021년도 도내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230명 내외로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기자단은 3월 발대식을 갖고 연말까지 ‘제9기 경기도 꿈나무기자단’으로 활동한다. 각 학교나 지역 소식, 문화행사를 취재해 기사를 작성하고, 경기도 행사 및 온라인 체험활동 등에 참여할 수 있다.
기자단에게는 기자증 등 취재물품을 지원하며, 열심히 활동한 꿈나무기자 중 매달 우수기사를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연말 우수기자로 선정된 기자에게는 도지사 상장도 수여할 계획이다.
기사는 경기도 어린이신문 블로그 및 경기도뉴스포털 홈페이지에 발행되며, 도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에게 배포되는 경기도 어린이신문 ‘내가 그린 꿈’에도 소개된다.
박연경 경기도 홍보미디어담당관은 “꿈나무기자단은 경기도의 생생한 소식을 취재해 어린이의 시각으로 전하고, 다양한 경기도 행사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면서 “어린이 스스로 만들어 가는 즐거운 취재 활동을 통해 잠재된 능력과 꿈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지원자는 지원서, 학교나 지역 소식 관련 자유 주제로 기사 1편을 작성해 이메일(pressggtree@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서 및 지원 방법 안내는 경기도 홈페이지(https://www.gg.go.kr)와 경기도 어린이신문 블로그(https://blog.naver.com/reporter_g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발 결과는 2월 9일 경기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